티스토리 뷰
목차
매월 지출되는 고정비용에 월세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어 많이 부담되시죠? 자리톡을 이용하여 월세환급 신청이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자리톡 고지서 이용 시에 월세 최대 17% 환급으로 최대 450만 원 💰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월세비가 너무 아까운데 이거 챙기시면 월세 몇 개월치는 아낄 수 있는데 신청 아 하시겠어요? 아래를 눌러 빠르게 자리톡을 통해 월세환급을 신청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리톡 월세환급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리고 대상자에 내가 해당이 되는지와 필요서류로 챙겨야 할 것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리톡 월세환급 신청방법
1년 동안 지출한 임차료인 월세를 일부 공제를 받아 세금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환급 대상자에 해당이 되신다면 1년간 지불된 월세납부액의 최대 17%를 연말정산으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자리톡 홈페이지(앱) 접속하기
2️⃣ 세입자 선택하기
3️⃣ 카카오톡 또는 휴대번호 입력하여 시작하기
4️⃣ 임대 유형과 보증금 및 월세 정보 입력하기
5️⃣ 자동으로 계산되는 환급액 확인하기
6️⃣ 거주 정보 입력 : 거주 주소와 세입자 이름, 계약 시작일과 종료일 마지막으로 임대인 휴대폰번호 입력하기
핸드폰에서 앱으로도 간편하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리톡 월세환급 대상자
1. 주택 관련 공제 혜택을 받지 않는 세대주의 세대원
2. 자신 명의의 무주택 세대주
3. 종합소득 6천만 원 이하의 사업자
4.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근로자
5. 임대차 계약서의 주소와 동일한 주소지
6. 전용면적 85㎡ 또는 기준시가 4억 원 이하 주택
7. 전입 신고를 한 후 기간부터 세액공제 가능
8. 본인 또는 기본공제 대상자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경우
자리톡 앱을 이용하면 보다 생활이 편리해지는데요. 살다 보면 월세 입금을 깜박할 수 있으나 알림을 통해 알려주기도 하고 월세나 관리비를 카드결제로 신청을 해 놓으면 월세 결제액 연말 소득공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임대인에게 어려운 말을 전할 때가 있는데요. 자리톡으로 전달을 편하게 할 수도 있으니 이점이 많이 있는 앱입니다.
필요서류
✅ 신청자 본인 주민등록등본
✅ 임대차 계약서 사본
✅ 무통장 입금내역
✅ 계좌이체 영수증
✅ 현금영수증
남들도 다 받는 월세환급 신청이 어렵지 않고 쉽고 간편하셨죠. 어려운 줄 알고 미뤘던 신청이 앱으로 쉽게 될 줄 알았다면 진작에 할 걸 그랬다 생각이 드셨죠. 지금 바로 신청하셔서 월세부담을 덜어 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