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5차전인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가 있습니다. 24년 6월 6일 목요에 있을 이 경기는 임시 감독 체제로 김도훈 감독님의 지휘하에 경기를 지르게 됩니다. 중계방송 채널이 매번 바뀌어서 궁금하셨죠?
아래를 내리시면 방송채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김도훈 감독님의 축구 전술은 어떤 스타일로 흘러갈지 기대가 됩니다. 더해서 해외파 선수들의 활약과 팀워크를 볼 수 있는 이번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의 일정과 채널 선발된 선수 명단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일정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전 예선 5차전 대한민국 싱가포르
경기일 : 2024년 6월 6일 목요일 저녁 9시
경기장소 : 싱가포르 더 내셔널 스타디움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 채널
이번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중계 채널은 3군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축구 중계독점권을 쿠팡플레이와 MBC, SBS에서 획득했습니다. 해설 스타일이 채널마다 다르기에 재미 또한 다릅니다.
경기 흐름을 잘 설명해 주시고 흥미진진한 추임새와 각 선수들의 플레이 방식과 소속된 팀 이야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주시는 해설위원과 캐스터의 입담은 축구를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묘미입니다.
아래를 통해서 축구 무료 중계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쿠팡플레이 해설진 : 윤장현 캐스터, 이근호, 한준희 해설위원
MBC 해설진 : 안정환 서형욱 해설위원
SBS 해설진 : 배성재, 김신욱, 장지현 해설위원
대한민국 싱가포르 국가대표 선발라인업
대한민국 싱가포르 국가대표 선발라인업으로 뽑힌 선수들을 보면 기존에 추축을 이뤘던 해외파 선수들인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선수들이 변함없이 선발되었고, 부상으로 인해 명단에서 빠진 선수로는 김민재, 조규성, 설영우 선수입니다.
황재원, 배준호, 최준, 황인재, 박승욱, 오세훈, 하창래 선수들이 A대표팀에 처음으로 선발될 것이 눈에 뜨입니다. 처음 선발이다 보니 눈여겨보게 될 것이고 그 선수들의 활약상을 기대해 보면서 관전포인트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GK : 조현우(울산 HD), 송범근(쇼난 벨마레), 황인재(포항스틸러스)
DF : 권경원(수원 FC), 박승욱(김천상무), 조유민(샤르자), 하창래(나고야), 김진수(전북현대), 이명재(울산 HD), 황재원(대구 FC), 최준(FC서울)
MF : 박용우(알 아인), 정우영(알 칼리즈), 황인범(FK 츠르베나즈베즈다), 홍현석(KAA 헨트), 배준호(스토크 시티),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 햄튼), 엄원상(울산 HD),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FW : 주민규(울산 HD),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한국 경기일정
5차전 : 2024. 6. 6. 목요일 오후 9시 대한민국 싱가포르 (원정경기)
6차전 : 2024. 6. 11. 화요일 오후 8시 대한민국 중구 (홈경기)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전력비교
지금까지의 성적을 살펴보면 C조 조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입니다. 현재까지의 득점은 10점으로 9점이나 앞서 있으며, 4번의 경기 중에서 3승 1 무 0패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를 할 때마다 방심하거나 긴장을 놓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무난하게 승리하여 C초에서 제일 먼저 월드컵 진출권을 획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경지전에서 무승무만 되어도 확정되어 진출권이 획득되기 때문입니다.
이번엔 피파랭킹을 살펴보면 대한민국은 23위로 역대 전적은 27전 22승 3 무 2패를 거뒀으며, 싱가포르는 155위로 2승 3 무 22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16일에 치러졌던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경기에서 5 : 0의 대승을 거든 대한민국이 이번에도 이변 없이 모두의 예상대로 큰 점수차로 이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FIFA 월드컵 연도별 성적
이변 없이 1차전과 마찬가지로 대한민국 싱가포르 축구 경기는 승리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승부로만 끝이 나도 대한민국은 본선 진출권이 획득이 되니 크게 걱정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그저 신임 감독이신 김도훈 감독님의 전술과 팀워크를 관전포인트로 삼고 재미나게 즐겨보면 승리는 자연스럽게 우리 대한민국의 것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본방사수하며 즐겁게 관람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 피파 월드컵에 출전하면서 제일 높았던 순위가 2002년도에 4위 기록이 성적이 제일 우수했으며, 2010년과 2022년에는 16강까지 2번 진출했었습니다. 다른 연도에는 본선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고배를 맞았습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에서는 2002년도의 성적을 뛰어넘는 성과를 이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유럽 축구는 강력해 보입니다. 브라질, 프랑스, 영국, 아르헨티나에서는 여러 번 우승과 준우승을 기록했는데요. 유럽을 뚫어낼 수 있는 막강한 전술과 체력을 길러서 돌아오는 2026년에 치러지는 경기에서는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이변을 만들어 내기를 기대해 봅니다.
해외파 선수들이 많이 배출이 되다 보니 그들의 강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체력도 뒤지지 않을 않으며 강인한 정신력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널리 퍼지기를 바랍니다.